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귓구멍 염증 고름 짜도 되나요?

by 4파이터 2024. 11. 19.
반응형

귓구멍에 염증이 생겨 고름이 흐를 경우, 직접 짜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고름을 짜는 시도는 염증을 악화시키거나 감염을 더 확산시킬 위험이 있습니다. 외이도염(귓속염)이나 중이염 등 귀의 염증 질환은 일반적으로 세균이나 곰팡이 감염으로 발생하며, 고름은 이러한 염증의 결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염증이 심한 경우, 귀의 고름이 계속 흘러 나올 수 있으며, 이때 자가 치료로 고름을 짜는 대신 전문가의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름이 심하거나 염증이 악화되면 병원에서 항생제 치료나 항진균제 치료, 심한 경우 고름을 제거하기 위한 절개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이도염이 경미한 경우에는 약물이나 스테로이드 연고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증상이 1~2일 이상 지속된다면 이비인후과 방문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귓구멍에 고름이 흐를 때는 스스로 짜지 말고,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기고]귀 함부로 후비지 마세요 < 특별기고 < 기획연재 < 기사본문 - 의학신문

 

[기고]귀 함부로 후비지 마세요 - 의학신문

- 김동욱 순천향의대 이비인후과 교수 물놀이 후 꼼꼼한 사후관리 필요귓속 상처 급성 외이도염 등 유발  해수욕장, 수영장, 계곡을 찾아 물놀이를 즐기다 보면 귀나 코에 물이 들어가는 경우

www.bosa.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