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관절 수술 후 회복기간

by 4파이터 2024. 11. 16.
반응형

고관절 수술은 주로 고관절에 문제가 생겼을 때 실시되며, 회복 기간과 적절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수술 후 회복은 개인의 건강 상태, 나이, 수술 유형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단계별 회복이 필요합니다.

 

  1. 수술 직후 (첫 1~2주)
    수술 직후에는 체중을 실지 않고, 통증 관리와 상처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수술 부위를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해야 하며, 상처 부위에서 붉어짐이나 발열이 있을 경우 즉시 의사에게 상담해야 합니다. 또한, 물리치료 운동을 통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다리의 근육을 점차 강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2~6주
    이 시기에는 기본적인 운동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발목 펌프, 발목 회전 운동, 엉덩이 수축 등의 운동을 통해 고관절 주변 근육을 강화해야 하며, 무리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걷기나 가벼운 활동을 시작할 수 있으며, 의사의 허락을 받고 가벼운 집안일이나 운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6~12주
    6주가 지나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해집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고강도의 운동은 피하고, 보행기나 지팡이를 사용하여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 시기부터는 좀 더 활동적인 운동을 추가할 수 있지만, 무리한 움직임은 피해야 합니다. 전문가의 지도하에 운동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4. 3~6개월
    수술 후 3개월이 지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상적인 활동으로 복귀할 수 있으며, 고강도의 운동이나 스포츠도 가능해집니다. 하지만 고관절 주변 근육의 완전한 회복은 6개월 이상 걸릴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임플란트의 이탈이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5. 회복을 돕는 관리법
    수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상처 관리와 함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또한, 체중을 조절하고, 고관절에 가해지는 압력을 최소화하는 것이 회복을 돕습니다. 물리치료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며 꾸준히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계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관절 수술 후 집중 재활치료로 회복기간 앞당겨야 < 학술·전문가 < 오피니언 < 기사본문 - 팜뉴스

 

고관절 수술 후 집중 재활치료로 회복기간 앞당겨야 - 팜뉴스

고관절은 척추와 하지를 연결해 주는 관절이므로 다치게 되면 거동이 어려워진다. 신체적인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중에서 낙상으로 인한 고관절 골절 빈도가 가장 높은 편이

www.pharmnews.com

 

고관절 수술 후 회복 기간 동안에는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운동과 관리가 필요하며, 이를 통해 정상적인 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해집니다.

반응형